(위 마인드맵은 클릭하면 원본 사이즈로 볼 수 있습니다.)
'회사가 붙잡는 사람들의 1% 비밀(How to Survive at work)이란 책이 베스트셀러라니!'
서점에서 베스트셀러코너를 둘러 보다가 이런 생각이 들었다.
역시 뻔한이야기기는 하지만 얼마나 대단한 책인지 궁금했다.
책을 읽다보면 물론 당연한 이야기가 나오지만 책을 읽으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되는 책이다.
특히 직장생활을 하는 사람들이 보면 자신의 처지와 자신의 직장이 거울이 되어 많은 것을 머릿속에 비춰주고,
이에 대한 생각을 다시한번 하여 자신을 채찍질 하게 되는 것 같다.
마인드 맵을 이용하여 책의 전반적인 내용을 정리하였지만 직장생활을 하면서 마음가짐과 자신이 추구해야 할 곳을 생각해주게 한다.
반드시 확보해야 할 인재의 10가지 특징
1. 사람이 모여든다.
2. 전체적 그림(기획)을 그릴 수 있다.
3. 물러설 때를 안다.
4. 목표가 분명하다.
5. 무엇인가를 만들어낸다.
6. 몰입한다.
7. 스스로 동기를 찾아낸다.
8. 인재의 중요성을 알고 있다.
9. 총무를 자처한다.
10. 호기심이 많다.
곁에 둬서는 안 될 직원의 10가지 특징
1. 조직과 다른 목표를 가지고 있다.
2. 혼자서 밥 먹는다.
3. 평론과 컨섩팅을 즐긴다.
4. 세력을 규합한다.
5. 조직 내 사적 연결고리를 중시한다.
6. 말을 잘 옮긴다.
7. 상황에 따라 다른 잣대를 들이댄다.
8. 설득하지 못하고 설득당한다.
9. 사람을 데려오지 않는다.
10. 자기계발에 관심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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